강원 최초 비인가 매일형 숲유치원

원주숲유치원

누가 더 행복할까?

가르쳐 익힌 것과 스스로 익힌 것의 차이는?

틀에 짜여진 교육으로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숲에서 자란 아이들은 무한한 잠재력을 키운 강한 존재로, 호기심과 탐구심으로 대부분의 학습을 능동적으로 주도해 가는 유능한 아이들로 성장합니다.
‘이안의숲’에서는 각 아동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스스로 발견하고 키워 나가서, 앞으로 세상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으로 교육합니다.
스스로 선택하여 그 이유를 깊이 찾아보고, 가설을 발전시키고 실험하며 토론하는 아이, 발견하는 것에 기쁨을 느끼며 잘 배워 나갈 수 있는 어린이로 자라도록 지지합니다.
교사들은 아이들과 함께 탐구하고 연구하며, 귀 기울여 함께 대화하고, 주의 깊게 관찰하며 지원합니다. 어린이와 교사는 함께 이 과정을 거치며 성장해 갑니다.

원주숲유치원의 효과

연간계획

▲ 계절별 놀이 – 화전, 물놀이, 단풍잎놀이, 눈싸움 등
▲ 자유놀이 – 자연관찰, 신체놀이, 상징놀이, 예술표현놀이, 언어놀이, 감각놀이, 흙놀이, 목공놀이, 물놀이, 로프놀이 등
▲ 자연체험놀이 – 질경이풀씨름, 풀피리, 토끼풀 왕관, 팔찌 만들기, 나뭇잎놀이, 도토리팽이, 열매수집상자, 솔망울놀이, 눈사람 등
▲ 자연관찰 – 곤충찾기, 개구리알, 텃새, 진달래와 철쭉, 수서생물 등
▲ 자연미술 – 콜라주, 흙케익, 모빌, 흙으로 만들기, 낙엽에 그리기, 열매로 꾸미기, 채소로 꾸미기, 모자이크, 꽃으로 꾸미기 등
▲ 밧줄놀이 – 매듭법, 한줄그네, 두줄그네, 짚라인, 회전목마, 트리클라이밍 등
▲ 목공놀이 – 다양한 연장을 사용해보고, 목표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험
▲ 전통경험 – 세시와 풍속, 한식, 씨름, 창포에 머리감기, 실뜨기, 팥죽, 김장, 연날리기 등
▲ 전통놀이 – 풀싸움, 까막잡기, 구슬치기, 두꺼비집, 투호,땅따먹기, 칠교, 윷놀이, 비석치기 등
▲ 숲연계활동 – 신체활동, 언어활동,미술활동, 음률활동, 과학활동, 수학활동, 요리활동

아이들에게 주고싶은 것

1. 현실적인 자신감

2. 자기 주도적인 습관

3. 다양한 문제해결능력

4. 이 시대에 필요한 사회성

5. 자신을 지키는 위험인지감수성

6. 끝까지 해 내는 지구력, 집중력

7.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

8. 미래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

9. 감성과 인성, 좋은태도

식사 – 믿을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와 아이들과 직접 기른 채소, 달걀 사용

운영 안내

▲ 대 상 : 만3~5세

▲ 운영시간 : 9:00 ~15:00

▲ 전연령통합 교육 실시

  • 소수정예로 운영 (교사당 유아비율은 1:7로 유지)
  • 반의 구분없이 매일 상황에 따라 다른 팀으로 운영됨
  • 담임제가 아닌 연락담당교사 역

▲ 혼합연령 학급의 장점

  • 리더십을 배우며 서로 이해하고 도울 수 있음
  • 서로 배우고 배려하는 마음 등 작은 사회를 경험함
  • 핵가족 시대의 단점보완 (형의 역할, 동생의 역할 경험)

일과

▲ 오전 교육 활동
30분 영어수업 - 파닉스(phonics), 영어 노래, 단어, 짧은 문장

▲ 오전 숲활동
자유놀이 - 몸풀기, 밧줄놀이, 공작(미술)놀이, 관찰놀이, 연장놀이, 요리활동 등

▲ 오후 기능 활동과 집중놀이
목공, 관찰, 기술 등의 기능 배우기와 응용놀이, 자유놀이, 탐구활동 등

입학안내 – 공지사항 참고